JTBC 드라마 <웰컴투 삼달리> PPL 예시 사례 모아보기(식품,차량,화장품 등)

관리자
2024-01-25
조회수 137


안녕하세요, PPL NOW 입니다~!

오늘은 JTBC 드라마 <웰컴투 삼달리> 에 나왔던 PPL 들을 모아왔습니다!

차량부터 식품까지~! 다양한 PPL 노출 예시 사례! 함께 볼까요?



먼저 웰컴투 삼달리는 시청률 12.4% 인만큼, 인기 있던 드라마 였습니다~!

믿고 보는 신혜선, 지창욱 배우들이 열연을 펼쳐주었죠!

시청률이 높다는 뜻은 그만큼 시청자(소비자) 들에게 

많이 노출된다는 뜻이겠죠~!



먼저 드라마가 끝난 후, 에필로그 시간 때

제작지원 바 형태로 노출된 사례입니다.

자코모, 본스치킨, 탐앤탐스 커피 등 많은 브랜드들이 제작지원을 진행했습니다.



다음은 식품 PPL 인데요~!

만전식품의 매운불맛 김을 안주로 먹는 장면을 연출하면서

자연스럽게 PPL 을 진행하였습니다~!

주인공의 멘트로 간접적인 홍보 멘트(맛있어 등)가 들어갔습니다!

 


켈리 맥주도 거의 매 화마다 맥주를 마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 

많이 등장하였습니다. 대신 시중 판매 제품이 아닌 브랜드 로고를 연상시킬 수 있는

제품으로 대체하여 PPL 을 진행하였습니다.

딱봐도 켈리맥주 같죠~~?



요뽀끼도 간편식품으로 나온 떡볶이인데,

직접 먹는 장면을 노출하여 모방소비를 유도하였습니다!



극 중에서 주인공들은 현대자동차의 캐스퍼를 타는데요~!

밉지 않은 PPL로 자연스럽게 진행되었어요

어느 드라마든, 차를 타는 장면은 필수이니,

자연스럽게 노출되었답니다!



캐스퍼도 에필로그에서 가상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.

동영상 형태의 광고를 노출시켰는데요~!

드라마를 보다가 아쉬우면 꼭 끝까지 시청하기 때문에

노출 효과도 좋은 편입니다 ^^



가상광고등급고지 장면에서도 활용될 수 있는데요~!

주인공인 지창욱을 모델로 하는 코스메틱 브랜드인 벨로유가 그 자리를 꿰찼습니다!

가상 광고는 회차 당 구좌가 한정되어 있고, 3개월, 6개월 단위 등 계약도 가능합니다 :)




PPL 효과는 웰컴투 삼달리 000(브랜드명, 제품명을 쳤을 때도 많이 나오는 것처럼,

효과가 아주 좋은 편입니다. 구매로 전환되는 모방 소비 효과 / 브랜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각인시켜주는 효과 등을

말씀 드릴 수 있겠는데요~! 가장 좋은 효과는

시청자들이 드라마를 보고 웰컴투 삼달리 000 를 제목으로 

다양한 2차 확산 콘텐츠를 생산한다는 것이죠!



공식적으로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드라마 PPL 노출을 지원한다는 것도 

큰 메리트입니다~! 요즘 드라마 PPL이 더 많아지고 있는 이유이기도 해요!



오늘은 JTBC 드라마 <웰컴투 삼달리> 의 PPL 종류, PPL 예시들을 모아보았는데요!

광고주님들께 유용한 정보이셨길 바라면서,

다음에도 좋은 정보들로 찾아뵙겠습니다 😁

감사합니다.


PPLNOW ⓒ 2022 PPLNOW

- 브로콜리미디어 

주소 :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우림블루나인 A동 1901호

FAX : 02-2093-7269

- 다인TV

주소 :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83. 우림블루나인비즈니스센터 B동 2109호

FAX : 02-2093-7337

- 멜로펀치

주소 :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동5가 1-1 #B 110 (07207)

사업자등록번호 : 814-87-01001

Tel. 02-6959-2620 | qwe5947@naver.com
Seoul, Korea

PPLNOW

문의 가능 시간

평일 오전 09시 ~ 오후7시


ppl now